아이언 자이언트 (The Iron Giant)
애니메이션 / 1999

개요
애니메이션, SF, 액션, 가족, 미국, 86분, 전체 관람가, 2019.10.09 개봉
감독
브래드 버드
배우
제니퍼 애니스톤
빈 디젤
엘리 마리엔탈
크리스토퍼 맥도날드
해리 코닉 주니어
제임스 가먼
존 마호니
클로리스 리치먼
M. 에멧 월쉬
시놉시스
작은 시골마을의 외톨이 소년 ‘호가드’는 숲속에 불시착한 거대 로봇 ‘자이언트’를 만나 친구가 된다.

겉모습과는 달리 아이처럼 순수한 ‘자이언트’ 와 그를 영혼이 깃든 생명체로 느끼며 보호하려는 ‘호가드’.
98.91%
3.98점
키노라이트 분포
1개
91개
별점 분포
리뷰
24

2018.03.30 20:28:02
한줄평
- 냉전 시대보다 더 따뜻한 마음을 가졌던 로봇

블로그 리뷰
- https://blog.naver.com/themadmoonio/221241892176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42 님의 리뷰
2019.11.12 08:27:26
아이언 자이언트 후기🎬2

대사와 상황이 이어지는거 정말 좋다.

외로운 아이 호가드에게 했던 딘 아저씨의 말을 호가드가 아이언 자이언트에게.

#📽
Dean McCoppin: Look, it's none of my business, but who cares what these creeps think of you? They don't make you what you are, you do. You are who you choose to be.

#📽
Hogarth Hughes: [in the Giant's mind] You are who you choose to be.
The Iron Giant: Superman.

호가드가
자신을 따라오려는 아이언 자이언트에게 했던 말을 아이언 자이언트가 호가드에게 다시.

#📽
Hogarth Hughes: Well, goodbye.
[Hogarth starts walking away, the Giant follows him]
Hogarth Hughes: No, no. Me go, you stay. No following. Good.
[Hogarth walks, the Giant still follows him]
Hogarth Hughes: I told you! I'll come back tomorrow! Now, stay!
[Hogarth leaves, the Giant follows him]
Hogarth Hughes: No, no, no! Bad robot!

#📽
The Iron Giant: Souls don't die.

The Iron Giant: [as a nuclear missile is headed for Rockwell] I fix.
Hogarth Hughes: Giant?
The Iron Giant: Hogarth. I go. You stay.
[lifts Hogarth's chin with a finger and waves his other finger at him]
The Iron Giant: No following.
Hogarth Hughes: I love you.
[the Giant takes off to intercept the rocket]

최고야ㅜㅜㅜㅜㅜㅜ

대사 출처 : IMDB 'the iron giant' quotes
#715영화#영화추천#아이언자이언트#theirongiant#10월9일대개봉#자이언트등신대이벤트#irongiant#영화#영화아이언자이언트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변예찬 님의 리뷰
2019.10.26 12:42:54
<아이언자이언트>는 워너브라더스 피처 애니메이션에서 야심차게 만들었다가 대차게 말아먹은 비운의 명작이다.
.
애니메이션의 이야기구조는 명확하고 따라가기 쉬운 경우가 많다.(유치할수 있다) 아무래도 저연령층의 아이들이 이해하기 쉬워야하고, 이들을 목표로 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성인연령층에게도 어필이 가능한 애니메이션이 나오기란 참 쉽지 않다는 생각이 든다. (그런의미에서 여러모로 픽사의 애니메이션은 대단하다..)
.
이런 의미에서 <아이언자이언트>는 정말 이야기 구조가 명확하고 모든 연령층에게 어필이 되지만, 이에 더해서 시대를 관통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모든 세대에서 감동을 줄 수 있는 장편애니메니션의 교과서와 같은 작품이다.
.
후반부의 감동은 어떤 애니메이션을 갖다놔도 비하기 어려울정도로 진한 감동을 준다. <코코>이후로 애니메이션 보면서 오랜만에 울..었..😅😂
.
+)
냉전시대에서 이데올로기에 휩싸이지 않고,
자신의 삶의 주체성을 찾아야 한다는 교훈
"너는 네가 원하는 대로 될 수 있어,
무엇이 될 지는 네가 선택해"
.
+) <인크레더블>로 유명하진 브래드 버드 감독의 장편 데뷔작
+) 국내에서는 최초개봉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선우 님의 리뷰
2019.10.19 22:15:41
거대하고 대단한 무언가는 없지만, 고전적인 미덕을 지니고 있어 세월에 잘 낡지 않을 애니메이션이랄까.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깜지 님의 리뷰
2019.10.16 23:43:08
이번에 개봉해서 이제야 명작애니라 불리는 아이언 자이언트를 관람했습니다.
일단 명작이라 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로봇 등이 나오는 작품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크게 기대는 안 했는데 정말 재밌게 보고 왔습니다.
영화의 스토리가 정교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길지 않은 러닝타임에 로봇과 아이의 유대를 잘 보여주었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악당도 미국만화에 등장할 듯한 전형적인 악당임에도 그를 토대로 발생되는 사건들이 꽤니 현실적이라서 흥미로웠습니다.
깊이 있는 스토리는 아니지만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감동적인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2019.10.15 21:01:49
차가운 로봇가슴에 심장이 뛰는게
느껴지는 영화~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Greentea 님의 리뷰
2019.10.10 17:02:24
마음 한 구석에서 잊혀진, 꿈의 벽장의 문을 다시 열다.
누구나 한번 쯤 그랬던 적이 있다. 지나가다 발견한 나뭇가지든, 공원에서 우연히 발견한 돌멩이든 모두 다 나만의 친구가 되었던 시절. 그 세상 속에서 우리는 우리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나갔고 지금 보면 말도 안되지만, 그 때만큼은 세상 모든 것을 다 가질 것만 같은 꿈에 부풀기도 했다. 이렇게 누구나 만들어 온 '나 혼자만의 모험기'를 다시 한번 꺼내 볼 기회가 최근에 찾아왔다. 모두의 꿈과 희망의 연대기를 가득 담은 <아이언 자이언트>의 재개봉이라는 반가운 소식은 많은 사람들을 벅차게 했다.
_
개인적으로 재개봉을 하기 전에 <아이언 자이언트>를 접하지 못하였는데, 그동안의 명성 높은 호평으로 기대를 많이 하고 관람을 했다. 예상했던 대로 역시 영화는 나를 호평가의 일원으로 뒤늦게 합류하게 만들어주었다.

가장 마음에 와닿는 부분은 바로 '스토리' 이다. <아이언 자이언트>는 지금 워너 브라더스 라인업으로 새롭게 개봉을 해도 전허 손색이 없을만큼의 탄탄한 스토리라고 생각한다. 외톨이 천방지축 소년 '호가드'가 강철 로봇 '자이언트'를 만나면서 사랑과 우정을 배우고 세상을 알아가는 과정이 개봉 당시인 20년 전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여전히 대중들에게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_
처음으로 함께 일상을 보내고 싶은 존재가 생기고, 지키고 싶은 존재가 생긴 '호가드'가 느끼는 감정 하나하나가 나의 유년기만큼 소중하게 느껴졌다. 그 감정과 생각 하나하나를 꼭꼭 잘 기억해서 후에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나눠줄 수 있는 사람으로 자라기를!

리마스터링이 잘 되었지만 아직도 자글자글한 옛날 필름의 감성과 색채가 남아 있었다. 지금은 까마득해진, 아련한 동심의 세계를 다시 한번 느끼고 싶으시다면 극장으로.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송씨네 님의 리뷰
2019.10.09 21:52:06
우리가 놓친 명작. 아이들보다는 어른들이 더봐야할 작품입니다. 몸만 클 뿐 아무것도 모르는 순진한 거대로봇과 인간 소년의 우정을 그린 작품으로 죽음과 희생을 받아들이는 현실을 돌직구로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왜 스필버그가 우리에게 듣보잡이나 다름없는 이 케릭터를 '레디 플레이어 원'에 보여주었는지 보고나면 이해할 수 밖에 없지요. '심슨가족' 등으로 블랙코미디를 보여준 브래드 버드가 다시 디즈니로 원복하게 되는 계기를 만들어준 작품이 아닐까 싶네요. 겉만 보고 판단하는 이들은 절대 성숙한 어른이 될 수 없음을 얘기하고 있습니다. 보여지는 모습은 악당 이미지지만 이 깡통로봇에도 순정이 있었을테니. 마지막 장면은 희망과 더불어 어른이들도 눈물짓게 만듭니다.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야구곰 님의 리뷰
2019.10.09 17:07:00
마지막 장면에서 눈물이
왜 이 영화가 레디플레이어언에서 하드캐리 캐릭터를 맡았는지 납득이갑니다.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2019.10.09 03:01:57
난데없이 지구로 떨어진 고철 덩어리를 통해 감정을 배운다. 자이언트가 받아들이는 것 만큼이나 간단한 문제를, 세상은 너무 어렵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서 늘 평화롭지 못하니까. 무엇이 될 것인지는 스스로 선택하는 것임을.
+) 충분히 너디한 호가드라는 아이 캐릭터의 시선 하나로도 이 영화는 이미 낭만적이며 향수의 근원이 된다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비밀번호 재설정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재설정
개인정보 취급방침 에 동의합니다.

문의 및 제안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뷰 신고
편파적인 언행
인종차별, 성차별, 동성애 혐오, 정치, 종교 등
욕설 및 음란성
타인에게 모욕감이나 수치심을 주는 언행
개인 안전 보호
개인의 사적인 정보, 특정 개인에 대한 강도 높은 비방, 혐오 발언
도배 및 광고
영화를 보지 않고 남긴 것이 분명한 리뷰
스포일러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