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Harry Potter And The Prisoner Of Azkaban)
판타지 / 2004

개요
판타지, 가족, 어드벤처(모험), 액션, 미국, 141분, 전체 관람가, 2004.07.16 개봉
감독
알폰소 쿠아론
배우
다니엘 래드클리프
엠마 왓슨
루퍼트 그린트
로비 콜트레인
티모시 스폴
게리 올드만
마이클 갬본
앨런 릭먼
매기 스미스
데이빗 듈리스
엠마 톰슨
제임스 펠프스
올리버 펠프스
줄리 월터스
마크 윌리암스
보니 라이트
크리스 랜킨
매튜 루이스
데이빗 브래들리
줄리 크리스티
에밀리 데일
워윅 데이비스
앨프리드 이넉
톰 펠튼
팸 페리스
던 프렌치
리차드 그리피스
로버트 하디
조시 헤드먼
리 잉글리비
미리암 마고리스
해리 멜링
데븐 머레이
피오나 쇼우
짐 타바레
다니엘 테일러
제이미 웨일렛
폴 화이트하우스
루크 영블러드
브론슨 웹
시놉시스
올여름, 놀라움으로 가득한 새로운 마법이 온다!

13세가 된 해리 포터(다니엘 래드클리프)는 또 한번의 여름 방학을 이모 가족인 더즐리 일가와 우울하게 보내야 했다. 물론 마법을 쓰는 건 일체 금지. 하지만, 버논 이모부의 누이인 마지 아줌마(팸 페리스)가 더즐리 가를 방문하면서 상황은 변한다. 위압적인 마지는 해리에겐 늘 공포의 대상. 마지 아줌마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던 해리는 급기야 '실수로' 그녀를 거대한 괴물 풍선으로 만들어 하늘 높이 띄워 보내버리고 만다.
이모와 이모부에게 벌을 받을 것도 두렵고, 일반 세상에선 마법 사용이 금지돼 있는 것을 어겼기 때문에 호그와트 마법학교와 마법부의 징계가 걱정된 해리는 밤의 어둠 속으로 도망치지만, 순식간에 근사한 보라색 3층 버스에 태워져 한 술집으로 인도되어 간다. 그 술집의 이름은 '구멍난 냄비'란 뜻의 리키 콜드런. 그곳엔 마법부 장관인 코넬리우스 퍼지가 기다리고 있었다. 장관은 해리를 벌주는 대신 호그와트 학교로 돌아가기 전에 주점에서 하룻밤을 보낼 것을 강권한다. 아즈카반의 감옥을 탈출한 시리우스 블랙이라는 위험한 마법사가 해리를 찾고 있다는 것. 전설에 의하면 시리우스 블랙은 어둠의 마왕인 볼드모트 경을 해리의 부모가 있는 곳으로 이끌어 결국 부모님을 죽이도록 만든 당사자. 그렇다면 해리 역시 시리우스 블랙의 표적이 될 가능성도 있다는 얘기. 설상가상으로 호그와트 마법학교엔 '디멘터'라는 불청객들이 머물게 된다. 디멘터는 아즈카반의 무시무시한 간수들을 일컫는 말. 블랙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한다는 명분으로 호그와트에 머물게 된 그들은 상대의 영혼을 빨아들이는 힘을 갖고 있었다. 불행히도, 그들의 그런 능력은 다른 학생들보다 해리에게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그들의 존재는 아직 어린 해리를 공포에 몰아넣어 무기력하게 만든다. 하지만 새로 부임한 어둠의 마법 방어술 교수 루핀(데이빗 튤리스)이 해리에게 디멘터들의 마법을 막아낼 수 있는 '패트로누스' 마법을 가르쳐주면서 상황은 반전된다.
한편 호그와트에서의 3학년 수업은 해리에게 짜릿한 체험도 많이 안겨준다. '벅빅' (반은 독수리, 반은 말 모양의 일명 '히포크리프'란 생물)과 같은 흥미로운 짐승과의 만남, 사이빌 트릴로니 교수(엠마 톰슨)나 '그림'으로 알려진 죽음의 징조와의 섬뜩한 대면 등등. 그외에도 해리에겐 또 다른 문제가 찾아온다. 헤르미온느(엠마 왓슨)가 갑자기 사라졌다 나타났다 하는 이상한 돌출 행동을 보이기 시작한 것. 친구 론(루퍼트 그린트)과, 새 학기 들어 '신비한 동물 돌보기' 과목 교수로 발령 난 거인 해그리드 (로비 콜트레인)의 도움으로 해리는 그 수수께끼를 풀어나간다. 시리우스 블랙과 해리의 불가피한 대결은 점점 다가오고, 루핀 교수와 블랙의 모호한 관계는 해리를 혼란에 빠뜨린다. 스네이프 교수(알란 릭만)가 그토록 밝히고자 하는 어두운 비밀은 또 과연 무엇인가? 해리는 자신의 모든 용기와 마법의 힘과 친구들의 도움을 총동원, 이러한 의문점들을 풀고 자신과 시리우스 블랙 사이에 얽혀있는 비밀을 파헤쳐 가는데...
95.05%
3.65점
키노라이트 분포
9개
173개
별점 분포
리뷰
8

영알못 님의 리뷰
2018.06.22 21:04:36
사람들의 비교를 의식했는지, 영화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성장하려했다. 마치 해리포터와 아이들이 2차성징을 하듯이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황민철 님의 리뷰
2018.10.09 23:24:43
해리포터 시리즈가 성공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라고 생각되는 수작. 비단 어린이용 영화가 아니라 전 세대를 아우르는 시리즈로의 거듭남을 위한 각종 장치와 해석장치는 뛰어난 완성도를 해치지않게 잘 스며들어졌다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무난한 님의 리뷰
2018.08.12 23:26:49
새로운 분위기로 바뀌었지만 여전히 좋은 시리즈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2018.04.01 20:40:32
한줄평
- 내 행복했던 기억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2018.02.19 00:07:11
유독 뇌리에 박히던 장면이 많았던 아즈카반의 죄수.
연출도 음악도 발전한게 눈에띈다! 가볍게 즐기기 좋으면서도 설명되기에 충분했던 복선까지 잘만들었다.
+)Shut up Malfoy!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선우 님의 리뷰
2018.01.17 13:09:57
영화도 주인공들도, 한층 성숙해졌다.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2018.11.17 05:11:54
1. 평점과 한 줄 평
8.0
무거워진 만큼 무게감을 갖춘 해리

2. 전작들에 대비하여 처음부터 무거운 분위기를 갖는다. 구조버스를 타러가는 시점부터 작품 내내 어두운 분위기를 갖춘다.

3. 하지만 작품성은 전작들에 비해 제일 좋다. 이전까지는 ‘온가족이 즐기는 가족 영화’였다면 이제는 사춘기를 지날 해리의 나이에 함께 하려는 듯 톤 자체를 달리 가져갔다. 이로 인해 불만도 많다고 하지만… 내적인 완성도 자체는 제일 좋다.

4. 타임 리프 에피소드는 본 작의 메인 에피소드라 할 수 있는데, 소재가 참신하지는 않다. 이를 필요한 부분만 짧게 가져간 것은 속도감을 살릴 수 있었다. 원작을 읽지 않고 하는 평이지만, 감독이 원작을 살리기 위한 노력 중 하나로 보인다.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 님의 리뷰
2018.09.02 15:58:21
But you know, happiness can be found even in the darkest of times, if one only remembers to turn on the light.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비밀번호 재설정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재설정
개인정보 취급방침 에 동의합니다.

문의 및 제안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뷰 신고
편파적인 언행
인종차별, 성차별, 동성애 혐오, 정치, 종교 등
욕설 및 음란성
타인에게 모욕감이나 수치심을 주는 언행
개인 안전 보호
개인의 사적인 정보, 특정 개인에 대한 강도 높은 비방, 혐오 발언
도배 및 광고
영화를 보지 않고 남긴 것이 분명한 리뷰
스포일러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