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Harry Potter And The Socrerers Stone)
판타지 / 2001

개요
판타지, 가족, 어드벤처(모험), 액션, 미국, 152분, 전체 관람가, 2018.10.24 개봉
감독
크리스 콜럼버스
배우
다니엘 래드클리프
루퍼트 그린트
엠마 왓슨
존 클리즈
로비 콜트레인
리차드 그리피스
리처드 해리스
존 허트
이안 하트
앨런 릭먼
피오나 쇼우
매기 스미스
랄프 파인즈
시아란 힌즈
제이슨 아이삭스
헬렌 맥크로리
줄리 월터스
톰 펠튼
매튜 루이스
이반나 린치
보니 라이트
워윅 데이비스
앤서니 올굿
켈리 맥도날드
앨프리드 이넉
시놉시스
해리 포터(다니엘 래드클리프 분)는 위압적인 버논 숙부(리챠드 그리피스 분)와 냉담한 이모 페투니아 (피오나 쇼 분), 욕심 많고 버릇없는 사촌 더즐리(해리 멜링 분) 밑에서 갖은 구박을 견디며 계단 밑 벽장에서 생활한다. 이모네 식구들 역시 해리와의 동거가 불편하기는 마찬가지. 이모 페투니아에겐 해리가 이상한(?) 언니 부부에 관한 기억을 떠올리게 만드는 달갑지 않은 존재다. 11살 생일이 며칠 앞으로 다가왔지만 한번도 생일파티를 치르거나 제대로 된 생일선물을 받아 본 적이 없는 해리로서는 특별히 신날 것도 기대 할 것도 없다. 11살 생일을 며칠 앞둔 어느 날 해리에게 초록색 잉크로 쓰여진 한 통의 편지가 배달된다. 그 편지의 내용은 다름 아닌 해리의 11살 생일을 맞이하여 전설적인“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보낸 입학초대장이었다. 그리고 해리의 생일을 축하하러 온 거인 해그리드는 해리가 모르고 있었던 해리의 진정한 정체를 알려주는데. 그것은 바로 해리가 굉장한 능력을 지닌 마법사라는 것!
해리는 해그리드의 지시대로 자신을 구박하던 이모네 집을 주저없이 떠나 호그와트행(行)을 택한다. 런던의 킹스크로스 역에 있는 비밀의 9와 3/4 승장장에서 호그와트 특급열차를 탄 해리는 열차 안에서 같은 호그와트 마법학교 입학생인 헤르미온느 그레인저(엠마 왓슨 분)와 론 위즐리 (루퍼트 그린트 분)를 만나 친구가 된다. 이들과 함께 호그와트에 입학한 해리는, 놀라운 모험의 세계를 경험하며 갖가지 신기한 마법들을 배워 나간다. 또한 빗자루를 타고 공중을 날아다니며 경기하는 스릴 만점의 퀴디치 게임에서 스타로 탄생하게 되며, 용․머리가 셋 달린 개․유니콘․켄타우루스․히포그리프(말 몸에 독수리 머리와 날개를 가진 괴물)등 신비한 동물들과 마주치며 모험을 즐긴다. 그러던 어느 날 해리는 호그와트 지하실에 `영원한 생을 가져다주는 마법사의 돌'이 비밀리에 보관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되고, 해리의 부모님을 죽인 볼드모트가 그 돌을 노린다는 사실도 알게 된다. 볼드모트는 바로 해리를 죽이려다 실패하고 이마에 번개모양의 흉터를 남긴 장본인이다. 해리는 볼드모트로부터 마법의 돌과 호그와트 마법학교를 지키기 위해 필사의 노력을 하는데...
97.06%
3.74점
키노라이트 분포
7개
231개
별점 분포
리뷰
26

영알못 님의 리뷰
2018.06.22 21:03:04
싱크로율 높은 주인공 캐스팅, 그렇게 우리는 해리 포터와 함께 성장하는데....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사과 님의 리뷰
2018.02.05 15:52:27
나는 '해리포터키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생의 많은 시간을 소설, 영화, 영상등의 매체를 통해서 해리포터와 함께했다.

아무리 이 영화에 대한 글을 썼다 지웠다를 반복해도,
해리포터 시리즈, 그중에서도 이 첫 시작에 대한 리뷰를 쓴다는 것은 아직은 무리라고 판단된다.

마음 한구석에 늘 존재할 내 순수, 즐거움이라고 그렇게까지만 적을수있을것 같다.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Greentea 님의 리뷰
2019.03.20 17:50:30
명작을 다시 스크린으로 볼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정말 감동이었고, 어떤 말이 더 필요할까!

어린 시절의 해리, 론, 헤르미온느, 말포이를 보니 정말 반갑고 다시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 했고,
퀴디치 경기를 스크린과 4D로 다시 보니 감회가 더 새롭고 짜릿했다 !! 다른 시리즈들도 한 번씩 재개봉 해주었으면 좋겠다..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양기자 님의 리뷰
2018.11.14 13:42:57
새벽 1시 30분, 이 영화는 매진이었다!
2000년대를 10대로 살아온 이들이라면, 영화 <해리 포터> 시리즈가 지닌 의미는 남다르게 다가올 것이다. '해리 포터'(다니엘 래드클리프), '론 위즐리'(루퍼트 그린트), '엠마 왓슨'(헤르미온느 그레인저)을 연기한 배우들은 어느덧 30대를 바라보거나, 진입했으며, 그것은 이 작품을 가장 많이 사랑하는 관객층에게도 적용되는 사항이었다. 그렇다. 이 시기의 영화 팬들은 <해리 포터>를 함께 보며, 함께 성장한 이들이었다.

--- 이하 리뷰 전문은 알려줌 하단 링크
2018/10/27 CGV 용산아이파크몰 4DX with ScreenX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이선호 님의 리뷰
2018.11.10 19:47:29
마법이 시작됐다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오씨네 님의 리뷰
2018.10.29 14:52:36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나쁘진 않음.
어렸을적 나에게 꿀잠을 선사했던 해리포터.
이번 4DX 조조로 봤더니 아예 기절해버림.
개인적으로 SF판타니는 영 몰입을 못한다.
그래도 명작이긴 한가보다.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2018.10.28 19:36:58
17년만에 돌아온 해리포터는 여전하다
17년만에 4DX로 돌아온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은 기존의 감정을 더욱 생생하게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보다 발달된 4DX효과로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이미 다 알고 있는 해리포터의 이야기이기 때문에 새로움이 더해지는 것이다. 어렸을적, 더빙으로 보았던 기억과 현재 어른이 되어 보는 감정은 다르다. 결말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 이야기가 더욱 흥미롭게 다가오는 것은 물론, <해리포터>시리즈의 또 다른 주인공 스네이프 교수가 주는 느낌이 새롭다는 것을 부정할수 없다. 17년만의 귀환이어서 그런지 추억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데, 큰 역할을 했다.

-2018.10.28 CGV 안산 4DX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황민철 님의 리뷰
2018.09.19 16:10:34
원작의 완벽한 성공을 그대로 물려받으며 스크린으로 옮겨냈다. 비록 흥미도를 유지하기 위해 원작의 에피소드를 마구 편집해내고, 개연성을 잃기도 했지만 이영화의 가장 큰 덕목은 우리가 상상했던 해리포터와 그 주변인물들을 완벽하게 현실화했다는 점일 것이다. 음악과 배경, 아이템들 하나하나까지도 그 모든 것이 원작에 충실했다는 점은 이 영화 최대의 매력점이다.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무난한 님의 리뷰
2018.08.12 23:25:49
마법사들의 세계를 표현하다니 놀랍다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River 님의 리뷰
2018.06.17 19:22:15
처음 접했을 때의 신기함과 충격.
판타지 시리즈는 <반지의 제왕>과 더불어 <해리 포터>가 최고다.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비밀번호 재설정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재설정
개인정보 취급방침 에 동의합니다.

문의 및 제안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뷰 신고
편파적인 언행
인종차별, 성차별, 동성애 혐오, 정치, 종교 등
욕설 및 음란성
타인에게 모욕감이나 수치심을 주는 언행
개인 안전 보호
개인의 사적인 정보, 특정 개인에 대한 강도 높은 비방, 혐오 발언
도배 및 광고
영화를 보지 않고 남긴 것이 분명한 리뷰
스포일러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