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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Beasts Clawing At Straws)

스릴러 / 2018

개요
스릴러, 범죄, 한국, 108분, 청소년 관람불가, 2020.02.19 개봉
감독
김용훈
배우
전도연
정우성
배성우
정만식
진경
신현빈
정가람
윤여정
박지환
김준한
허동원
배진웅
시놉시스
[사기, 배신, 살인... 모든 것은 돈 가방과 함께 시작되었다.]

사라진 애인 때문에 사채 빚에 시달리며 한탕을 꿈꾸는 태영.

아르바이트로 가족의 생계를 힘들게 이어가는 가장 중만.

과거를 지우고 새 인생을 살기 위해 남의 것을 탐하게 되는 연희.

인생 벼랑 끝에 몰린 그들 앞에 거액의 돈 가방이 나타나고, 마지막 기회라 믿으며 돈 가방을 쫓는 그들에게 예기치 못한 사건들이 발생한다.

[“큰돈 들어왔을 땐 아무도 믿음 안돼”]

고리대금업자 박사장, 빚 때문에 가정이 무너진 미란, 불법체류자 진태, 가족의 생계가 먼저인 영선, 기억을 잃어버린 순자까지…

절박한 상황 속에서 서로 물고 물리며 돈 가방을 쫓는 사람들.

최선이라 믿은 최악의 선택 앞에 놓인 그들은 인생을 바꿀 수 있는 마지막 한탕을 계획한다.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다시보기: 스트리밍, 다운로드(구매, 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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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32%
3.55점
키노라이트 분포
3개
28개
별점 분포
예고편
리뷰
31

콜재성 님의 리뷰
2020.02.19 15:37:03
잡아봤자 지푸라기
배우들 때문에 기대를 하고 있었다. 거기다 해외 영화제와 시사회에서 많은 호평이 들렸고 더 큰 기대를 하게 되었다. 그래서인지 만족 보단 실망이 더 크다.

타란티노나 가이 리치의 범죄 영화가 떠오른다. 아마도 비선형적인 구조와 챕터식 구성 때문인 것 같다. 이런 구조에서 군상극을 그리는 건 쉽지 않은 작업일 것이다. 하지만 감독은 신인답지 않게 캐릭터와 이야기들의 균형을 잘 잡았고 지루하지 않게 극을 이끌었다. 하지만 챕터식 구성은 크게 와닿지 않았다. 이런 구성을 별로 안 좋아하는 취향이기도 하지만, 내내 ‘굳이?’라는 생각이 떠나지 않았다.
박평식 평론가는 ‘절박감을 떨어뜨리는 비선형 구조’라는 한줄평을 남겼다. 이 평에 몹시 공감이 간다. 이야기 자체는 매력적인 구석이 있다. 그리고 비선형 구조가 원작의 구성을 따온 것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구성과 전개는 산만했고 영화의 매력을 살리지 못 한 것 같다.

영화의 큰 장점은 배우들이다. 특히 전도연 배우는 극 중반 이후에야 등장하는데도 엄청난 카리스마를 보여준다. 그가 연기한 캐릭터는 명확한 동기도, 설득력도 없다. 하지만 가장 강렬한 인상을 남겼고 영화에서 보여주는 존재감은 확실하다. 다른 배우들도 뒤지지 않는 연기력으로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이런 퍼포먼스들이 굉장히 익숙하다는 것이다. 당연히 모두 빼어난 연기지만 이미 본 듯한, 충분히 예상 가능한 이미지와 캐릭터였다.
후반부의 전개도 예상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 사실 이 영화의 소재는 많이 다뤄진 것이다. 하지만 같은 이야기라도 어떻게 연출하느냐에 따라 다른 영화가 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많이 아쉽다.

이 영화에 관심이 생긴 또 다른 이유는 감독의 특이한 이력이다. 영화를 연출하기 위해 큰 용기를 냈을 것이다. 그리고 첫 연출한 장편은 큰 호평을 얻었고 상까지 받았다. 감독 커리어의 출발로 상당히 좋은 시작이다. 비록 이 영화는 실망스러웠지만 감독만의 독창적인 비전으로 그릴 다음 영화가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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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2.11 21:50:02
전도연이 연기하는 연희라는 인물은 동기가 딱히 없다. 동기가 없는데 그게 또 말이 되고 설득된다. 따로놀던 이야기조각을 한 데 모아주는 것도 단연 전도연이라는 배우. 플롯장난으로 전통적인 서사를 흥미롭게 보여주며 그야말로 돈가방으로 손을 뻗는 짐승들이 서로를 물어뜯는 과정을 거침없이 나열한다. 사람목숨을 파리목숨으로 여기는 것도 영화의 색깔이라면 색깔이니, 오히려 장르적인 노선을 확실히 했다는 생각이 든다. 궁극적으로는 아수라장을 딛고 솓아날 구멍도 있다는 메세지까지 전하는 야심찬 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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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누키 님의 리뷰
2020.02.11 01:31:57
불친절의 재미
원작인 소네 케이스케의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을 읽어보진 못했지만 상당히 잘 각색하고 연출해내서 마음에 드는 영화였습니다.

아수라가 생각나는 정우성부터 언니다운 언니 전도연 등 모든 배우가 좋았고 김용훈 감독의 입봉작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배우들을 착실하게 캐릭터를 쌓아올린게 대단했네요. 제목이 상당히 쎄기 때문에 우려가 좀~ 있었지만 생각보다 깔끔하게 찍어내서 내용과도 잘 어울렸습니다.

일행의 경우엔 제목때문에 망설였는데 관람하고 보니 정말 정붙일데가 없는 캐릭터들의 이야기라 호불호가 갈린다고 하더군요. 저로서는 그래서 더욱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일 좋았던건 불친절함인데 시간, 장소에 대해 잘 알려주지 않고 빠르게 진행하다보니 보통 범죄 스릴러의 경우, 친절하거나 느려서 하지 않아도 먼저 머리속에서 예측이 되어버리는게 많은데 이번엔 경우의 수가 많고 불친절한 정보들로 인해 실시간적으로 조합되거나 조합되기 전까지 붙들고 있어야 하다보니 예측되긴해도 되도록이면 후반으로 미뤄지는게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중요한 복선의 경우도 다시 한번 우회적으로 보여주지만 보통이라면 직접적으로 보여줄만한 것이었다보니 더 괜찮았는데 이제는 관객을 믿고 어느정도의 불편함을 감수하려는 시도로 보여 아주 좋았습니다.

범죄 스릴러 특유의 설명씬도 되도록이면 줄인게 눈에 보일 정도였고 극한직업과 마찬가지로 새롭다면 새롭게 관객에게 다시 한번 도전하는 깔끔하게 만들어진 청불 영화로서 아무래도 관객수는 쉽지 않겠지만 성과가 기대되는 영화네요. 또한 감독의 차기작도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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꺼윽 님의 리뷰
2020.02.05 16:53:41
이 영화를 보고나서 든 첫 느낌은 신인감독같지않은 리듬감이었습니다.

유려한 편집으로 만들어진 쫄깃함과 스무스함이 전체적으로 매끈한 리듬을 만든 것에 감독의 이름을 찾아보게 하더군요.

첫장면에서 시선을 확 끌지 않아도 엔딩까지 부드럽고 빠르게 진행되는 건 이 영화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이 영화의 정우성배우 너무 맘에 드네요.
액션연기와 내달리는 감정의 포효는 좋았지만 뭔가 아쉬었던 정우성 배우였는데 이 영화에서는 전혀 다른 느낌이라서 정말 좋았습니다.

스펙트럼이 넓어진 배우의 연기는 참 보는 맛이 있습니다.
전도연 배우, 윤제문 배우와 앙상블 연기할 때도 자기 캐릭터를 확실히 하면서 부드럽게 잘 빠져나가는 느낌이 좋더군요.
이런 캐릭터에 너무 잘 맞아서 색달랐습니다.

원작을 읽어 보진 않았지만 전체적으로 인물들이 얽힌 관계거 조여졌다 풀리는 느낌들이 맘에듭니다. 당연히 예상되는 흐름인데도 가끔 패턴을 바꾸는 작은 방점들이 모이니 전체적으로 준수한 군상극이면서 재밌는 범죄느와르물이었습니다.


저한테 1월의 한국영화가 남산이었다면 2월은 이 영화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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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2.04 01:08:33
잘 빠진 범죄 스릴러. 영화를 보면서는 연출력도 안정적이고 재미있게 봤는데 보고 나니까 여운이 없다. 배우들의 연기도 크게 인상적이지 않았다. 전도연이 이 정도 연기를 하는 건 당연하니까. 비선형 플롯 구조도 쿠엔틴 타란티노의 <저수지의 개들>, <펄프 픽션>이 이미 나온 마당에 많이 신선하지는 않았다. 잘 만들었는데 뭔가 아쉬운 이 기분은 도대체 뭘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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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거니 님의 리뷰
2020.02.19 10:00:57
무엇보다 돈이 주인공이다
돈의 욕망에 사로잡힌 이들의 아사리판. 비선형적 구조와 6장으로 나눈 서사는 관객들네게 인물간 관계를 퍼즐 맞추듯이 짜맞춰볼 것을 종용한다.(이미 영화가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음에도 관객은 능동적으로 그것을 해내는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이 영화의 장점이자 단점이다.)
가장 마음에 드는 점 두 개. 인물들의 퇴장을 거침없이 시키는 것과 오락적 쾌감을 위한 수위 완급조절이 능숙하다. 최근들어 오랜만에 보는 특급오락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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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ona09 님의 리뷰
2020.02.19 09:32:20
돈을 갖고 튀어라, 늪에 빠진 사람들의 돈족쇄
돈을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돈 앞에 짐승이 되어버린 인간 군상을 들여다본다. 전도연, 정우성, 배성우, 정만식, 진경, 윤여정, 정가람, 신현빈 등 화려한 캐스팅만으로도 충분히 화제성이 크다. 그 많은 캐릭터가 오로지 ‘돈’이란 욕망 앞에서 좌지우지되는 상황이 기막힌 스토리텔링과 달려 나간다. 연기 구멍 또한 없다. 그 자신감은 탄탄한 서사가 주는 힘, 각기 다른 매력의 캐릭터의 어울림과 호흡의 합이라 하겠다.

탄탄한 원작을 바탕으로 각색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소네 케이스케’의 추리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벼랑 끝에 서 있는 인물들이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을 빈틈없이 담아내었다. 활자와 영상의 차이와 일본의 사회상과 한국은 분명 다르지만 기본 뼈대를 유지하면서 영화 각색이 진행된 점이 고무적이다. 누가 누구의 등을 치고, 꼬임에 빠질지 한시도 한눈팔 시간을 주지 않고 부지런히 질주한다는 것이다.

감독이 직접 시나리오를 쓴 장편 데뷔작이다. 데뷔작이라고 믿을 수 없을 만큼 촘촘하게 만들었다. 대사 하나하나까지 원작과 같은 부분이 많지만 다양한 인물들의 욕망을 편집해 감각적인 영상으로 옮겼다. 누가 포식자인지 알 수 없는 함정이 잘 드러났다.

방대한 인물들을 108분 러닝타임 속에 욱여넣기 위해 특징은 강하게, 각자의 스토리는 간략함을 택한다. 전도연은 영화 시작 후 1시간쯤 등장한다. 뒤늦은 등장이지만 장악력만은 108분 내내 압도한다. 돈가방은 일종의 맥거핀이며 돈 냄새를 맡은 짐승들의 케미가 폭발한다. 필자는 영화를 보고 원작을 읽었지만 특징만 잡아 간결하게 털어 낸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받았다. 원작과 영화는 엔딩이 다르다.

활강하는 캐릭터의 케미 폭발

독특한 스토리텔링과 배우들의 앙상블의 영화다. 돈에 미친 캐릭터가 살아있는 활어처럼 튀어 오른다. 캐릭터 소개만 하더라도 영화의 스타일을 가늠할 수 있다. 서로가 외로운 섬처럼 독립적이면서도 각자의 캐릭터와 조우할 때 발현되는 시너지가 전체적인 색감이다.

전도연의 맡은 연희라는 캐릭터는 가장 늦게 등장하지만 영화의 누아르적인 분위기를 관장하는 강력함을 지녔다. 연희는 만나는 사람들마다 카멜레온처럼 관계를 압도한다. 때로는 수줍게, 때로는 피도 눈물도 없이 차가워진다.

정우성이 맡은 태영이란 캐릭터는 출입국사무소 행정관이다. 연인 연희가 빚을 지고 도망가는 바람에 고리대금업자 박사장(정만식)에게 시시때때로 휘둘리고 있는 중이다. 완벽함을 추구하나 여기저기 허점이 보인다. 럭키 스트라이크 담배가 아니면 피우지 않는 징크스에 발목 잡힌 우매한 인간이다.

배성우가 맡은 중만은 아내(진경)와 치매 어머니(윤여정)와 힘겹게 살고 있다. 잘나가던 횟집이 망하고 사우나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이어가는 가장이다. 어쩌면 가장 순수한 욕망을 지녔다고 할 수 있는 인물로 원작의 수동적인 캐릭터를 능동적인 캐릭터로 보완했다. 뭔가 열심히 해보지만 생각보다 잘 되지는 않는다는 게 문제다.

신현빈이 맡은 미란은 빚과 남편의 폭력으로 삶이 파탄 나버린 주부다. 중국에서 밀입국한 불법체류자 진태(정가람)를 만나 새 출발을 꿈꾸지만 원하는 대로 삶을 돌아가지 않는다. 사장인 연희와 가까워지며 걷잡을 수 없는 벼랑 끝에 몰리게 된다. 선과 악이 공존하는 양면성이 큰 인물이다.

돈 때문에 짐승으로 전락한 사람들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은 욕망을 상징한다. 돈 때문에 믿음을 져버리고, 돈 때문에 하지도 않을 짓을 한다. 돈 앞에서 휘둘리는 인간은 한낱 짐승이 되기 십상이다. 영화는 짐승으로 변해가는 사람들을 담았다. 상위 포식자인를 쉽게 파악할 수 없어 흥미진진하다. 자신의 신념을 맹신하다 자멸하거나, 의도대로 돌아가지 않았던 일에 연루되기도 한다. 그야말로 행운과 불행이 공존하는 삶이다. 무엇을 믿든지 너무 깊게 관여해 버리면 파멸로 이어질 수 있는 선택의 기로에 선 사람들이다.

영화는 단순한 시간으로 진행되지 않는다. 캐릭터 간 시간의 혼재를 각장을 빌어 영리하게 배치했다. 캐릭터와 캐릭터 간의 시간차가 발생하지만 엉키지 않고 물 흐르듯 진행된다. 예측 불가능한 서사구조는 결말을 향해 빠르게 치닫는다. 빚, 호구, 먹이사슬, 상어, 럭키 스트라이크, 돈가방 총 6장의 섹션을 나눠 자칫 산만해질 수 있는 흐름을 잡아주고 있다. 서로 각각 독립된 이야기처럼 보이지만 어느 순간 이야기가 접목되고 윤곽이 또렷해진다.

진정한 주인공은 ‘돈가방’이다. 돈가방의 시점 같은 강렬한 오프닝은 돈가방이 이동하기 위한 수단(사람)을 찾는 것처럼 보인다. 돈을 갖고 튀는 사람들은 돈가방을 욕망해 안달복달한다. 마치 <반지의 제왕>의 반지처럼 갖고자 할수록 가질 수 없는 신비한 물건처럼 여겨진다.

이들은 다들 빚이 있는 사람들이다. 열심히는 아니더라도 잘 살고 싶어 아등바등 한 대가는 빚뿐이다. 얼마나 절망적인지는 가냘픈 지푸라기라도 벼랑 끝에서 움켜잡고 있다는 표현으로 대변된다. 나이 들어 취직할 곳도 마땅치 않고, 가장이지만 딸내미 학자금 대출조차 막혀버린 상황. 사랑하는 연인을 위해 돈을 빌렸지만 연인은 사라지고 빚잔치에 목숨을 부지하기 힘든 공무원, 폭력 남편과 빚 때문에 성매매까지 내몰리는 여성 등. 돈 나올 구석을 찾아 고군분투하지만 늪에 빠진 발을 건지기엔 역부족으로 보인다.

여기서 영화는 질문을 던진다. 과연 돈가방이 내 앞에 나타났을 때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배부른 돼지가 될 것인가 가난한 소크라테스가 될 것인가. 그 돈으로 무엇을 할지 나열하는 작은 사치를 부리면 그만이지만 너무 많은 돈은 삶을 살아가는 걸림돌이 될 뿐 윤택함 주지 못한다. 몽상과 상상만으로는 잠깐 행복하나 돈가방을 얻은 경유가 불온할 경우 불안, 공포, 양심의 가책이 시작된다. 과연 돈 앞에 인간성을 잃어버리지 않는 자 누가 있을까. 영화는 그 점을 제대로 간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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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틴 님의 리뷰
2020.02.19 01:35:14
아쉬운 원작에 못 미치는 허망한 각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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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태영 님의 리뷰
2020.02.18 13:31:13
군더더기없이 깔끔하다.
버릴 장면 하나 없이 이름값있는 대배우들과 상대적으로 아직 덜 알려진 배우들이 치우치지않고 균형있게 비중을 이룬다.
전도연 정우성 배성우 윤여정 정만식 진경 등의 배우들은 누구나 알고있듯이 좋은 연기로 스크린을 채우는데
정가람 신현빈 박지환 배진웅 등의 배우들이 그에 전혀 밀리지 않고 존재감을 뽐낸다.
다른 유명 배우들 보고싶은 마음에 보러갔다가도 이전에는 누군지 몰랐던 감독, 배우들이 더 궁금해지는 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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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옹 님의 리뷰
2020.02.18 11:48:52
영화적 재미에 몰빵한 장르영화
지푸라기라도...'을 시사회로 미리 접했습니다.



'지푸라기라도...'은 범죄 스릴러와 블랙 코미디를 한데 섞은 장르물입니다.

영화는 크게 여자친구에세 속아 사채빛에 쫓기는 정우성, 우연히 돈가방을 발견한 배성우, 주폭이 있는 남편으로부터 폭력에 시달리는 신현빈, 그리고 정우성에게 사기를 치고 사라진 전도연을 중심으로 네개의 플롯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별개인 듯한 네개의 플롯속의 여러 등장 인물들은 사건이 진행됨에따라 서로 엃기고 섫히는데 이야기가 시간의 순서를 따르지 않고 교묘히 교차되어 이야기를 흥미롭게 만듭니다.

이런 이야기 구성에 익숙하지 않은 관객은 다소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이야기 구성법은 많은 영화나 드라마, 소설에서 이미 많이 사용된 기법이라 더이상 신박하지는 않고 오히려 단순한 이야기를 복잡하게 풀어낸 것 같아 오히려 진부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최근 개봉한 잰틀맨도 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어서 더욱 비교되는 것 같네요.



하지만, 많은 등장 인물들이 비중있게 나옴에도 밸런스를 잘 맟추어 등장인물 각각의 절박한 상황과 사연이 잘 설명되고 정리되어 그들이 왜 궁지에 몰린 쥐처럼 무모한 행동을 하는 지 관객이 충분히 납득이됩니다.

더불어 조명, 촬영, 음악, 그리고 편집과 같은 기술적인 면에서 흠잡을 곳이 없이 안정된 모습을 보이고 있어 잘 만들어진 웰메이드 장르 영화임은 분명합니다.

거기에 스릴러의 미덕인 긴장감 넘치는 장면과 쓴웃음을 짖게하는 블랙 코미디로서의 면모 잘 보이고 있어 로테르담 영화제에서 심사위원상을 그냥 받은 것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이밖에 '지푸라기라도...'는 정우성과 전도연의 함께 한 첫 작품이고 조연진 역시 탄탄합니다.

주연인 정우성 배우는 이번 작품에서 궁지에 몰린 찌질하면서도 비열한 연기를 잘 선보이고 있습니다.

아주 명연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아수라때에 비하면 엄청난 발전입니다.

전도연 배우는 연기에대해서는 두 말할 것이 없지만 특유의 동안때문에 섹시한 팜므의 역할에는 왠지 어색한 면이 느껴져 아쉬웠습니다.

그밖에 배성우, 정만식을 비롯한 나머지 주조연들은 자신의 역할의 100%이상 잘 소화해서 영화의 몰입도를 높여주네요.



'지프라기라도 ...'은 아주 신선한 구성과 플롯은 아니지만 장르의 묘미를 잘 살린 웰메이드 범죄 스릴러이자 블랙 코미디 영화입니다.

거창한 주제나 메시지 없이 온전히 영화적 재미에 몰빵한 영화로 장르 영화를 좋아하는 팬분들에게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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