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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물 (The Host)

어드벤처(모험) / 2006

개요
어드벤처(모험), 액션, 스릴러, 코미디, 드라마, SF, 판타지, 한국, 119분, 12세 이상 관람가, 2006.07.27 개봉
감독
봉준호
배우
송강호
변희봉
박해일
배두나
고아성
오달수
이재응
이동호
윤제문
김뢰하
박노식
고수희
시놉시스
햇살 가득한 평화로운 한강 둔치아버지(변희봉)가 운영하는 한강매점, 늘어지게 낮잠 자던 강두(송강호)는 잠결에 들리는 ‘아빠’라는 소리에 벌떡 일어난다. 올해 중학생이 된 딸 현서(고아성)가 잔뜩 화가 나있다. 꺼내놓기도 창피한 오래된 핸드폰과학부모 참관 수업에 술 냄새 풍기며 온 삼촌(박해일)때문이다. 강두는 고민 끝에 비밀리에 모아 온 동전이 가득 담긴 컵라면 그릇을 꺼내 보인다. 그러나 현서는 시큰둥할 뿐, 막 시작된 고모(배두나)의 전국체전 양궁경기에 몰두해 버린다.

눈 앞에서 내 딸을 잃었다

한강 둔치로 오징어 배달을 나간 강두, 우연히 웅성웅성 모여있는 사람들 속에서 특이한 광경을 목격하게 된다. 생전 보도 못한 무언가가 한강다리에 매달려 움직이는 것이다. 사람들은 마냥 신기해하며 핸드폰, 디카로 정신없이 찍어댄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정체를 알 수 없는 괴물은 둔치 위로 올라와 사람들을 거침없이 깔아뭉개고, 무차별로 물어뜯기 시작한다. 순식간에 아수라장으로 돌변하는 한강변. 강두도 뒤늦게 딸 현서를 데리고 정신없이 도망가지만, 비명을 지르며 흩어지는 사람들 속에서, 꼭 잡았던 현서의 손을 놓치고 만다. 그 순간 괴물은 기다렸다는 듯이 현서를 낚아채 유유히 한강으로 사라진다.

가족의 사투가 시작된다갑작스런 괴물의 출현으로 한강은 모두 폐쇄되고, 도시 전체는 마비된다. 하루아침에 집과 생계, 그리고 가장 소중한 현서까지 모든 것을 잃게 된 강두 가족…돈도 없고 빽도 없는 그들은 아무도 도와주지 않지만, 위험구역으로 선포된 한강 어딘가에 있을 현서를 찾아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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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34%
4.02점
키노라이트 분포
5개
296개
별점 분포
리뷰
18

타잔 님의 리뷰
2018.01.07 13:04:05
<플란다스의 개>는 좀 늦게 봤다. 개봉전부터 보고 싶었던 영화였는데 어찌 저찌 하다가 보질 못했고, 저찌 어찌 하다 보게 됐다. 개봉했을때는 그리 주목을 받지도, 평론이 좋지도 않았지만 나는 그 영화를 보고 "무지" 좋았다. 그후 절친한 선배 형이 DVD잡지를 만들면서 봉준호 감독을 DVD마니아라서 취재를 했다고 했을때 그는 화성 연쇄 살인사건을 영화로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물론 한편의 영화만 좋으면 무지껀 다음 영화를 밀어주는 나로써는 그 화성연쇄살인에 관한 영화를 아기다리 고기다렸다.

<살인의 추억>은 최고 였다. 지금까지 내가 본 대한민국 영화중 제일 첫번째는 <바람불어 좋은날> 인지라 그 자리는 비워두고 라도, 제일 앞부분 어느즈음을 차지 할만한 대단한 영화다. 그해 동급의 영화인 <올드보이>가 같이 나왔다는 것도 믿기지 않는 일지만, 어찌하였든 봉 감독의 세번째 프로젝트는 당연히 아기다리 고기다렸다.

<괴물>도 최고다. 어느 누구나 상상할수 있는 스토리에, 어느 누구도 상상할수 없는 구조로, 어느 누구도 상상할수 없는 영화를 만들었다. 괴수 영화에, SF영화에, 가족 영화에, 헐리우드와 주류 영화들을 비아냥 거리는 듯한 비 주류적인 봉 감독의 초반 한강 씬과 엔딩 장면 까지.. 나는 <괴물>이 참 좋다.

굳이 영화를 평가하자면, 뒷부분 보다는 앞부분이 훨씬 좋다.
앞부분만 놓고 봤다면 아마도 <살인의 추억>보다 더 좋아했을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괴물>은 작심하고 만든 블럭버스트 상업영화다. 마지막 괴물을 물리치는 가족들의 모습이 전형적인 헐리우드 영화의 주류로 돌아가는 것을 보면 확실하다. 그렇다고 아쉽지는 않다. <괴물>은 대한민국 최극단의 상업영화다. 충분히 배부르다.

보지 않은 자여 논하지 말라.
보는 자여 당신은 "제대로"된 소문난 잔치집에서 맘편히 허리띠 풀어놓고 두루두루 포식할수 있는 최고의 회식자리가 될것이다.
해당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2020.02.15 02:01:19
시스템의 부조리에 맞선 한 가족의 사투
<괴물>, 시스템의 부조리에 맞선 한 가족의 사투

봉준호 감독의 영화 <괴물>은 한강에 출현한 괴물과 벌이는 한 가족의 사투를 그렸으나 '괴물'의 의미는 다의적으로 해석되면서 진실 은폐와 부조리에 맞선 한 가족의 사투로 풀이된다.

공교롭게도 개봉 시기에 중부 지방에 기습적인 폭우로 범람한 한강의 모습을 괴물처럼 인식하고 있는 국민들에게 영화 속 '한강'은 두려움을 주기에 충분했다.

영화 속 괴물은 무의식 중에 환경을 파괴하는 관객 자신일 수도 있고, 그 흔한 장총 몇 개와 화염병, 불화살 등으로 괴물을 물리치는 '괴물'같은 가족일 수도 있다.

특히, 수 많았던 괴물 주연의 영화 속에서도 이 영화가 칸 국제영화제에서 기립 박수를 받을 수 있던 것은 역동적인 스펙터클이 아니었다.

영화 초반부 포름 알데히드를 한강에 무단 방류해 숙주 괴물을 만든 미 8군과 영화 후반부 미 정부가 괴물 출현에 따른 국가 위기에서 생화학전(노란색 가스)의 전권에 대항하는 '가족' 드라마란 점이 反할리우드 정서와 정치적 성향이 강한 칸 영화 관계자들에게 어필한 것은 아닐까.  

영화 예고편 등에 자세히 노출되지 않았던 괴물의 형체가 한강 고수부지를 거침없이 질주하며 수많은 인명 피해를 내는 장면까지만 해도 특수효과를 의식할 수 없으리만큼 속도감 있는 이야기의 전개로 박진감이 넘친다.

하지만 한강 매점 주인의 딸 현서(고아성 분)가 괴물에게 납치된 뒤 이 영화 이야기의 엉성함은 샛별 고아성의 재발견과 주연 배우들의 호연 속에 묻혀 버린 듯하다.

봉 감독 특유의 블랙 코미디 정서가 액션 블록버스터 장르라는 인식과 달리 영화 곳곳에서 이야기 전개의 무거운 분위기를 덜어주나 오히려 관객들의 호흡을 빼앗기 때문이다.

무참히 휩쓸고 간 수해 지역의 수재민을 떠올릴 만한 괴물의 한강둔치 습격으로 인한 희생자 분향소에 처음 나타난 삼촌(박해일 분), 고모(배두나 분) 등이 벌이는 오열 촌극은 그들 주변에 쏟아지는 카메라 플래시 세례와 함께 쓴웃음마저 짓게 한다.  

과연, 미국이 개입된 경찰력, 군병력 등 그 어디에도 기댈 곳 없는 '매점 가족들과 괴물의 혈투가 가능할까' 하는 의구심은 현서를 찾아 나선 가족들의 괴물 퇴치 노력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강 둔치에서 괴물의 습격을 받은 아버지 강두(송강호 분)는 조금 모자라지만 딸에 대한 사랑은 누구 못지않다. 거기에 괴물에 납치되어 목숨이 위태로운 가운데, 현서가 고아 소년의 눈을 가린 채 괴물을 응시하는 장면은 고아성의 아우라를 목격하고 숭고한 휴머니즘마저 느끼게 하는 명장면이다.

봉준호 감독은 영화 속에서 한강 둔치 괴물의 습격 상황에서 딸을 잃어버린 강두를 힐책하는 삼촌의 "그러고도 네가 아버지야?"라는 물음에 '결자해지(結者解止)'를 나타내기라도 하듯 딸을 납치한 괴물에 대항할 무기로 강두에게 긴 작살을 쥐어준다.  

괴물로 인해 오염된 사람들을 격리시키려 하는 공권력 등 시스템에 저항해 가족들은 현서를 구하기 위해 격리 병동을 탈출한다.

이후 엄청난 높이에서 떨어지고도 부랑자에 의해 살아남은 삼촌. 괴물과 정면 승부를 벌이다가 나가떨어진 고모. 어느 순간 죽은 줄로만 알았던 고모는 괴물의 발자국 소리를 듣고 때마침 잠에서 깨어나는데..

영화 속 등장하는 경찰, 군병력, 병원 등 어디에도 이들 가족 외에 괴물을 퇴치하려는 노력이 전혀 없이 괴물이 옮긴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영화 속 주변 상황이 가족들의 사투와 따로 진행되는 설정이 언뜻 할리우드 식 이야기의 엉성함을 드러내고 있다.

여자의 생식기를 닮은 기괴한 입 가운데 꽂힌 작살에 나가떨어지는 괴물. 이후, 운동권 출신 백수 삼촌의 화염병 투척에 조금씩 충격을 받다가 양궁 선수 출신 고모의 기름 세례와 불화살 협공에 항복하고 마는 괴물.

괴수 영화의 끝이 그러하듯 이 영화도 그토록 역동적인 괴물이 무장 해제를 당해 버리는 것도 멋진 피날레를 기대했던 관객들에겐 허무하게 느껴질 수도.. 

영화 <살인의 추억>에서 톱니바퀴 같이 물고 물리는 사건의 개연성이 잘 표현했던 봉준호 감독 역시도 영화 <괴물>에서 화려한 스펙터클 뒤로 반미 등 정치적인 메시지를 강조하려 했던 점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특히, 가족들이 모인 자리에서 할아버지가 내뱉는 "새끼를 잃은 부모 속이 문드러지는 냄새를 맡아본 적 있냐는 말이여?"라는 대사는 최근작 <기생충>이 사건의 발단이 됐던 냄새라는 소재를 이어 죽음을 무릅쓰고 위험 속에 뛰어드는 가족의 모험에 동질감을 부여한다.

영화 <괴물>은 개봉 당시 장마 끝무렵 중부 지방의 집중호우로 인한 '물의 공포'를 실감케 했고 국민들에게 그 어떤 호러물보다 한여름 무더위를 날리는 블록버스터로 공감을 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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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난한 님의 리뷰
2019.01.15 14:52:08
괴물도 피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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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민철 님의 리뷰
2018.09.19 14:26:09
"괴물"로 사회라는 괴물을 말하는 블랙코미디. 곳곳에 산재해있는 사회풍자와 상징성은 우리가 인식할 수 있도록 쉽고 친절하게 공감대를 형성해낸다. 구멍뚫린 설정에도 불구하고 가족의 이미지와 감독의 의도가 그대로 투영되는 연출도 만족스럽다. "괴물" 감독이 만들어낸 추악한 사회"괴물"은 사실적이고 직설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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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겐 님의 리뷰
2018.09.05 15:37:20
이영화 때문에 충무로에 더이상 괴수영화가 안 나올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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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윤수 님의 리뷰
2018.09.04 10:40:47
어릴 때 봤을 적엔 그냥 와-재밌다. 의 정도였지만 다시 보니 이곳 저곳에서 느껴지는 봉준호의 천재성에 감탄사만 연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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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4.22 20:17:03
[세월호 사건]이 터졌을 때, 케이블에서 다시 방영해줬다. 그때 충격받았다.

영화 전체에 놓아있는 한국 사회에 대한 냉소적인 풍자가 현실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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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현 님의 리뷰
2018.03.30 17:27:03
지금 보아도 여전히 배경 설정, 전개, 풍자 수위 등에서 파격적인 부분을 담고 있는 영화인데, 이런 영화를 만들고 배급하고 1300만이나 볼 수 있었다는게 정말 한국영화가 황금기였음을 말해주는게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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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3.19 12:03:30
한줄평
- 그 어느 할리우드 감독도 가보지 못한 새로운 괴수영화의 경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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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우 님의 리뷰
2018.01.15 00:22:35
괴물은 영리하게, 이데올로기는 대범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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