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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롤 (Crawl)

액션 / 2019

개요
액션, 스릴러, 공포(호러), 미국, 87분, 15세 이상 관람가, 2019.11.27 개봉
감독
알렉산드르 아야
배우
카야 스코델라리오
배리 페퍼
로스 앤더슨
아미 멧칼프
모르피드 클락
콜린 맥파란
시놉시스
시속 250km로 전진하면서 지상의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강력한 허리케인이 플로리다를 강타한다.

헤일리는 대피 명령을 무시하고 연락두절이 된 아버지를 찾아 집으로 향한다.

지하실에서 심한 부상을 입고 쓰러진 아버지를 발견하고 빠져나가려던 찰나, 점차 불어난 홍수와 함께 나타난 최상위 포식자 악어와 집안에 갇히게 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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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67%
2.82점
키노라이트 분포
14개
28개
별점 분포
예고편
리뷰
27

2019.11.28 05:42:06
장르적으로 영리한 설정 활용, 그에 비해 무난한 스토리
"괴수영화에서 괴수가 활약하면 기분이 조크든요."
"허리케인은 몰아치고, 집 안팎으로 악어가 득실댄다고요? 너무 설레잖아요."

일단 괴수물을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나름대로 만족하며 영화를 봤다. 악어가 한 마리도 두 마리도 아닌 N마리인데다가, 악어의 머리 끝에서 꼬리 끝까지 온전히, 마음껏 볼 수 있다는 점에 우선 흥분했다.

영화에서 가장 돋보이는 것은 역시 '악어'다. 일단 악어가 정말 많이 출연한다. 영화에서 악어의 특성이나 허리케인, 집의 구조 등을 영리하게 활용해 장르적 쾌감을 주려고 하는데, 그런 것들이 상당 부분 통해 꽤 짜릿했다. 악어는 큰 낭비 없이 제 몫을 톡톡히 한다.

악어의 활약과 더불어 사족이 많지 않다는 것 또한 이 영화의 장점이라 할 수 있는데, 그 점이 단점으로 느껴지기도 한다. 악어의 활약에 비해 중심 이야기인 '헤일리'의 이야기는 초중반에 언급되다가 플래시백을 통해 작위적으로 삽입되는 등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는데, 그럼으로써 무난한 스토리가 더 무난하게 느껴졌고, 비현실적인 설정 또한 두드러졌다. 영화의 결말부에서 '이게 뭐야', '어쩌라는 거지'와 같은 감상을 가지게 되는 건 어쩌면 당연한 걸지도 모르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괴수, 스릴러 장르에 대한 기대감 정도만을 가지고 본다면 충분히 만족할만한 영화라고 생각한다. 서사에 대한 기대감은 잠시 내려놓고 짜릿함만을 즐기고 싶다면 제격일듯싶다. 사족이 적은 괴수물만큼 짜릿한 것도 없으니까. 겨울보다는 여름에 더 어울리는 영화 같아서 지금 개봉한 게 조금 아쉽다.

많은 분들이 언급하신 <47미터>는 아직 안 봐서 모르겠고, 개인적으로는 <언더 워터>에서 색감, 화보 느낌을 뺀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결말은 상당히 다르지만. 물론 이 영화의 주역은 상어가 아닌 악어다. 참고로 예상했던 것보다 잔인해서 놀랐는데 '맞다, <피라냐> 감독이지' 했다. 여성 캐릭터 묘사는 그 영화와 달라서 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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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방 님의 리뷰
2020.06.03 16:05:11
타임 킬링용으로 보기에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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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루이 님의 리뷰
2020.06.01 23:25:58
허리케인과 악어떼에 갇힌 모녀가 극한상황에서 벗어나는 과정을 담은 <크롤>. 단순하면서도 임팩트 있는 컨셉이 초반에는 몰입감있게 진행되었다. 하지만 극한으로 밀어붙이면 긴장감이 절로 생긴다고 생각하는건지 영화가 진행될수록 억지스러움이 느껴져서 90분이 안되는 짧은 러닝타임에도 지루함이 느껴졌다. 그래도 한정된 공간에서 극을 이끌어가는 연출력은 인정해주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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꺼윽 님의 리뷰
2019.12.25 02:41:26
크롤의 교훈은 분명하네요.

과거가 일단락됐으면 절대 뒤돌아보지말아라.





처음엔 쫄깃했는데 진행되면서 긴장감이 좀 사라졌습니다.



그래도 엔딩까지 흐름 잡고가는 것과 짧은 러닝차임은 괜찮네요.



러닝타임이 짧은게 참 영리한 선택인것 같습니다.



호불호가 왜 갈리는지 확실히 알겠습니다.



하이컨셉에 맞는 전개는 좋은데 후반 동력이 떨어지는 건 좀 아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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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09 22:28:07
적당하게 악어에게 물리면서 탈출한다
예전처럼 악어에게 안물리고 탈출하는 영화는 갔다
이제는 조금은 악어에게 물려야 재밌어야 한다
물려도 주인공은 절대 죽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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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틴 님의 리뷰
2019.12.09 00:45:47
기발한 설정에 여전한 긴장과 공포의 직조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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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잔 님의 리뷰
2019.12.07 00:55:57
너무 순한 악어
<크롤>의 내용은 단순하고 명확하다. 87분이라는 런닝타임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이 영화는 재난영화라는 장르에서도 악어라는 매개체를 이용해서 서스펜스를 일으키기 위한 목적이다.


태풍이 몰아치는 와중에 아버지를 찾으러 간 딸은 아버지가 지하실에 갖혀 있는걸 보고 구하려 하지만, 그 지하실에는 악어가 있다. 그래서 태풍의 영향으로 그 집은 점점 물에 잠기면서 그 악어와의 사투에서 빠져나오는 재난의 상황들을 보여준다.


집의 지하실이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벌어지는 악어와의 대결은 여러가지의 상황들을 만들 수 있지만, 그만큼 상상되는 뻔한 상황들도 많다. 그렇지만 <크롤>은 그러한 상상속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 보다는 할 수 있는 '적당한 것'들로만 나열한다.


갑자기 개체수가 늘어난 악어들의 의미가 무색할 정도로 주인공들 주변을 맴도는 악어들은 많지 않다. 그래서 아빠와 딸의 탈출은 숨가쁠 일도, 손에 땀이 나지 않고도 충분히 볼 수 있다. 가끔 화가난(?)악어들이 그 주인공들을 공격하면서 물기도 하지만, 그렇게 무지 막지해 보이지는 않는다. 적당히 타협하듯이(?) 주인공과 수영의 보조를 마추고, 공격하는 것도 마치 감독이 '컷~!'을 외치면 모든 상황이 끝나는 것 처럼 적당히 물고 빠르게 빠져나간다. 그래서 영화속에서 가장 중요한 캐릭터인 악어는 '죠스'같은 무지막지한 살인병기가 아니라 집에서 기르는 애완동물 같이 느껴지기도 한다.



87분이라는 런닝타임에서 알 수 있듯이 적당한 선에서 마무리를 하고 적당하게 보여주려는 의도 였는지 영화는 그렇게 많은 생각을 하고 있어 보이지는 않는다. 하긴 이 영화 자체가 그렇게 많은 생각을 할필요가 있는 영화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그럼에도 오프닝에 보여주는 주인공의 수영선수로서의 캐릭터 구축은 영화속에서 이것을 십분 이용하겠다는 의도 인데, 그 의도를 뭔가 특별하게 보여주지는 못한다.


그저 단순하게 물에서 악어와 단순하게 경주(?)하는 한장면 만으로 모두 소진해 버린것으로 퉁쳐버리기에는 87분이라는 전체 런닝타임으로 볼때 이 오프닝의 시간이 너무 아깝다. 사실 이 오프닝이 없어도 아무런 영향이 없을 것 같다.


수영선수라는, 그래서 물에서 잘 논다는 의미였으면 이러한 조금 더 다양하고 강하게 이용할 수 도 있었는데 그저 단순하고 간단하게 소비하는 것에 대한 아쉬움은 영화 전체에 대한 아쉬움이다. 만약 이 수영선수라는 캐릭터를 조금 더 고민해서 악어와 물을 조합했다면, 이야기는 조금 더 풍성해 지고, 여러가지의 볼거리까지 만들수 있었을텐데 말이다.


그리고 한정된 공간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라면, 여러가지의 트릭과 아이디어들을 상상하는데 그러한 영화적인 트릭은 거의 찾아볼 수가 없다. 몇가지의 비스무리한 것들이 있기는 한데, 그것들도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고 지지부진 해서 화장실에서 시원하게 일을 보고 못하고 중간에 끊고 나온 느낌이다.


언제 악어가 들이 닥칠지 모르는 물속에서의 공포는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촬영과 편집으로 이러한 서스펜스에 효과를 주기도 하는데 그런 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주기는 힘들 것 같다.


<크롤>의 가장 큰 장점은 87분이라는 런닝타임일텐데 이 짧은 런닝타임도 그렇게 짧게만 느껴지지 않았다는 것이 이 너무 순한 재난영화의 가장 큰 단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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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02 18:09:53
영화 자체가 재난수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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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YND 님의 리뷰
2019.12.02 00:31:45
수우미양가 중 우, 우, 우, 우, 우
허리케인과, 부상자, 악어. 그것도 한 두 마리가 아닌. 이런 설정들의 잘 버무려진 조합과 알렉산드르 아야 감독의 피칠갑이 넘치는 스타일의 호러 스타일과의 훌륭한 만남이라 평할 수 있다. 이 영화에서 예술성과 영화적 미학은 찾을 수 없지만, 분명 훌륭한 '킬링타임' 영화이다. 초반부터 끝까지 꾸준히 악어와 고어씬을 보여줌으로서 지루하지 않고 빠른 전개를 통해 관객을 지루하지 않게 해준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저예산 영화라서 CG가 아쉽다는 점, 요거는 사실 볼 때 관객이 거부감을 느끼지 않을 정도라 큰 문제점이라 할 수는 없다. 그리고 또 저예산과 연결되는 단점인데 일어난 사건에 비해 장소가 제한됐다는 점이다. 하지만 이것은 전에 서술한 훌륭한 재미와 끝까지 유지되는 공포로 충분히 덮을 수 있는 단점이다. 마지막으로는 뭔가 영화 전체에서 손 꼽을만한 엄청난 고어가 없다는 점. 15세 판정을 받을 정도의 영화라 이 감독의 전작인 피라냐 3D(2010) 수준의 엄청난 고어는 기대하기 어렵다. 수우미양가 중 수가 없고 다 우라는 것이 1% 아쉬울 뿐. 하지만 99% 마음에 든 다는 것은 잊지 마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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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ona09 님의 리뷰
2019.11.29 22:11:54
엎친 데 덮친 격, 먹고자 하는 욕망과 살고자 하는 욕망의 격투
<크롤>은 한정된 공간과 시간에서 겪을 수 있는 모든 악조건을 총망라한 영화다. 재난, 괴수, 부상 등 한 가지 미션을 넘으면 다음 미션을 기다리고 있는 그야말로 생존게임의 연속이다. 이 방면에 재주 있는 ‘알렉산드르 아야’감독과 강인한 눈매가 인상적인 ‘카야 스코델라리오’ 만났다. 87분이란 시간 동안 군더더기 없이 목표지점까지 깔끔하게 완주하는 느낌이다. 장르 영화의 기본은 물론 뿌려놓은 떡밥을 수거하며 장르적 쾌감을 선사한다. 마치 방 탈출 게임을 체험한 것 같은 공감각이 폭발한다.

제목 ‘크롤(Crawl)’의 뜻은 자유형의 가장 빠른 수영법 중 하나로 주인공 ‘헤일리(카야 스코델라리오)’가 잘하는 것 중 하나다. 어릴 적 아빠의 권유로 수영을 했지만 현재 슬럼프가 온 상태다. 게다가 최근 아빠와 싸우기까지 해 소원해졌지만 사랑하는 마음은 변함없다.

아빠는 엄마와 헤어지고 나서 힘들어하고 있다. 그러던 중 언니의 전화를 받는다. 언니는 허리케인이 오고 있는데 아빠와 연락이 닿지 않는다며 걱정하기 시작한다. 이에 헤일리는 아빠를 찾아 허리케인을 뚫고 집으로 향한다. 아빠는 지하실에서 부상당해 정신을 잃은 채 쓰러져 있었다. 아빠를 데리고 나가려는 순간, 갑자기 나타난 악어 떼로 꼼짝 못 하는 신세가 된다.

<크롤>은 영리한 포지셔닝의 영화다. 대부분 장르 영화에서 제한된 시간과 폐쇄된 공간에서 사투를 벌이는 과정에 집중하지만 <크롤>은 약간의 변주를 준다. 반지하는 사방이 뚫려 있지만 어디든 나갈 수도 숨을 수도 없는 상황이다. 파동과 소리에 민감한 악어는 피 냄새를 맡고 몰려들기 시작한다. 아빠는 이미 물렸고, 헤일리마저 방심하는 순간 악어 이빨에 여러 번 뜯겼다. 일단 지하실을 빠져나가야 하지만 물속 가득한 악어를 헤치고 나가기도 쉽지 않다. 물은 점점 차오르고 상황은 더욱 열악해져만 간다.

허리케인은 점점 거세지고 있었다. 비바람을 물론 들이붓는 것 같은 비로 온 동네가 물에 잠기고 있다. 게다가 곧 제방이 무너질 거란다. 엎친 데 덮친 격이다. 하지만 이대로 포기할 수 없다. 순간의 폭발력과 자신의 한계를 믿어 보기로 했다. 헤일리는 아빠의 응원을 잊을 수 없다. “나는 상위 최고의 포식자다”

딸은 아빠의 권유로 시작한 수영이지만 배워두길 잘했다. 두 사람은 코치와 선수, 아빠와 딸 관계, 멘토와 멘티를 오가며 콤비 플레이를 벌인다. 그래서 영화 관람 내내 수영을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계속되었다. 부상당한 아빠를 대신해 가족을 구하는 헤일리는 물 만난 물고기 마냥 기지를 발휘한다. 비록 대회에서 값진 메달은 못 땄지만 더 큰 위기를 극복하며 숨겨둔 기량을 마음껏 펼친다.

악어는 상어도 이기는 최상위 포식자다. 아마도 두껍고 거친 피부 때문에 쉽게 건드릴 수 없어서 일지도 모른다. 영원한 B급 영화의 단골 소재였던 상어가 최근 변주되어 대중에게 사랑받았다. 이제 장르 영화는 한 가지 설정만으로 공포를 이끌어 내기 어렵다. AR, VR 등 기술의 발달로 오감만족의 체험형 영화가 인기를 끌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만히 앉아 수동적으로 스크린을 쳐다보는 관객의 지루함을 달래 줄 다양한 포지셔닝이 필요하다. <47미터>처럼 식인 상어의 출현과 산소가 부족해지는 상황이 맞물리거나 <맨 인 더 다크>처럼 눈이 보이지 않지만 군인 출신 노인이라는 예상 밖의 설정이 각광받고 있다.

극한의 한계상황을 설정해 끝장까지 몰아붙이는 장르 영화의 야심찬 변주가 반갑다. 호랑이에게 물려가도 정신만 똑바로 차리면 된다는 옛말, 하나도 틀리지 않았다. 가족을 구하겠다는 헤일리의 욕망은 최대 라이벌인 나 자신을 넘어서는 승리의 기쁨까지 쌍끌이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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