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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온 킹 (The Lion King)

어드벤처(모험) / 2019

개요
어드벤처(모험), 드라마, 가족, 미국, 118분, 전체 관람가, 2019.07.17 개봉
감독
존 파브로
배우
도날드 글로버
비욘세
제임스 얼 존스
치웨텔 에지오포
세스 로건
빌리 아이크너
알프리 우다드
존 카니
존 올리버
에릭 안드레
플로렌스 카숨바
키건 마이클 키
JD 맥크러리
샤하디 라이트 조셉
시놉시스
어린 사자 ‘심바’는 프라이드 랜드의 왕인 아버지 ‘무파사’를 야심과 욕망이 가득한 삼촌 ‘스카’의 음모로 잃고 왕국에서도 쫓겨난다.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죄책감에 시달리던 ‘심바’는 의욕 충만한 친구들 ‘품바’와 ‘티몬’의 도움으로 희망을 되찾는다.

어느 날 우연히 옛 친구 ‘날라’를 만난 ‘심바’는 과거를 마주할 용기를 얻고,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찾아 위대하고도 험난한 도전을 떠나게 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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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96%
2.94점
키노라이트 분포
59개
72개
별점 분포
예고편
리뷰
80

조항빈 님의 리뷰
2019.07.22 23:05:27
'라이언 킹'은 디즈니 황금기의 작품 중 하나인 1994년 동명 애니메이션의 "실사" (완전히 CG로 만들어진 영화라는 점에서 "실사"라고 볼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말이다) 리메이크다. '정글북'에서 엄청난 기술력으로 디즈니 애니메이션들의 말하는 동물들을 실사로 옮기는 것이 가능하다고 증명한 존 파브로의 '라이언 킹'은 마치 기술 데모를 마친 뒤의 진짜 프로젝트처럼 느껴졌다. 거기에 초호화 성우진까지 더하며 이 영화에 대해서는 나름의 기대는 있었다. 하지만 '정글북'에서 현대 기술의 가능성을 보여준 파브로는 아이러니하게도 이번 작품에서는 같은 기술의 한계를 보여줬다.

보통 블록버스터 영화들은 Previz(3D 콘티 작업)-촬영-후반작업으로 이어진다. 하지만 주연 배우를 제외하면 모든 인물들이 그린 스크린에서 이뤄져야하는 '정글북' 같은 영화에서 제작진은 Previz와 촬영과 후반작업의 기초가 모두 동시에 현장에서 진행되는 새로운 방식을 통해 믿을 수 없는 수준의 CG 작업을 할 수 있었으며, 모션캡쳐 기술 덕에 배우들의 표정 연기 일부를 동물들에게 이식할 수 있었다. '정글북'을 처음 봤을 때 나는 그 기술력에 완전히 압도를 당했으며, 지금까지도 디즈니 실사 영화들 중 유일하게 원작 애니메이션 수준까지, 아니 능가했다고 볼 수 영화라고 생각한다. 이번 영화에서도 그 기술력은 그저 경이롭다. '정글북' 때문에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여전히 감탄에 감탄을 할 수 밖에 없었다.

음악 같은 경우는 원작 애니에 이어 한스 짐머가 다시 음악 감독으로 참여했으나, 원작의 대표적인 음악들과 음악풍을 더 웅장하게 키운 것 외엔 인상적인 점은 없었다. 대부분의 주요 곡들은 현대에 맞게 잘 업데이트한 것 같지만, 가장 유명한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은 좀 아쉬웠다. 도날드 글로버와 비욘세의 듀엣 곡이지만, 문제는 이 둘의 보컬 성량 차이가 너무 난다는 것이다. 도날드 글로버는 힙합 아티스트로서의 재능은 있으나 파워 보컬은 아니기 때문에, 곡 내내 비욘세한테 묻힌다는 생각이 들었다. 성량에서 너무 큰 차이가 있다보니 두 캐릭터의 로맨스와 화음을 담아야하는 곡의 극적 역할이 상당히 무색해졌다.

하지만 이 영화의 치명적인 문제점은 음악이 아니라 아이러니하게도 기술, 혹은 연출력에 있다. 바로 중요한 스토리 포인트들이나 뮤지컬 시퀀스처럼 감정 표현이 풍만해야하는 씬들에서 이 CG 캐릭터들의 얼굴에서 그 감정을 찾기 굉장히 힘들었다는 점이다. 예를 들면 'I just can't wait to be king' 시퀀스에서 활짝 웃으면서 당당하고 희망찬 분위기로 엔딩을 지어야하지만, 막상 심바는 입만 가사에 맞춰 벌린 무표정한 얼굴을 보인다. 이런 순간들이 한두번이 아니었다. 화려한 성우진답게 이들의 목소리 연기는 흠 잡을 데가 없었으나, 문제는 캐릭터들의 얼굴이 그 연기를 반영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목소리와 얼굴의 이런 부조화는 영화 내내 이어지며 캐릭터와 이야기에 대한 몰입감과 이해를 크게 방해했다. '정글북'의 주인공이자 이야기의 기둥은 인간인 모글리였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없었는데, 모든 캐릭터가 CG인 이 영화에서는 이게 굉장히 심각한 결함이 된 것 같다. 사실적인 동물 묘사를 위해 표정을 절제할 수 밖에 없었는지, 인간에게 좀 더 친숙한 표정을 동물들한테 반영하는 것이 사실적인 연출에서는 불가능한건지 잘 모르겠다. 이는 결국에는 기술의 한계, 혹은 아직 이 기술의 가능성을 완전히 이용하지 못한 감독의 연출력 한계로 귀결될 수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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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현 님의 리뷰
2019.07.18 02:21:48
새롭게 바꾼 주제조차 제대로 완성하지 못한 돈벌이용 모조품
라이온킹은 실사영화계의 왕이 되었어야 했다. 하지만 사자는 자기 자신이 누구인지 기억하지 못했다.

라이온킹은 차라리 원작의 성공이 없이 제작에 임했다면 더 나았을 영화였다. 애니메이션의 캐릭터와 스타일과 주제를 실사 영화로 옮겨오며 원작을 따라한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의 괴리가 생기는 것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원작 실사영화들의 공통점인 단점이지만 그 단점이 라이온 킹만큼 심각하게 영화의 완성도를 저해하는 작품은 지금까지 없었다.

먼저 작품의 주제와 갈등구조에 대해 살펴보면, 원작의 스카는 대놓고 나치나 소련의 열병식에서 이미지를 따온 전체주의적 독재자다. 형에 대한 열등감도 있지만 자신이 왕이 되겠단 야망에 가득찬 캐릭터다. 그에 비해 실사영화의 스카는 '2019년'에 맞춰서 트럼프와 같은 극우 포퓰리스트의 모습을 일부 섞은 것으로 보인다. (스카의 Be prepared가 선언적으로 울려퍼지기 전에 하이에나들에게 복창되는 모습은 Make America Great Again이라는 슬로건을 연상케 한다.) 힘있는 자가 눈치보지 않고, 자신의 능력대로 약자를 사냥하는 사회를 스카는 하이에나들에게 약속한다. 그에 반해 무파사가 말하는 군주론은 생명의 순환이라는 말로 표현된다. 생명의 순환은 원작에선 모두가 자기 자신의 자리를 알고 역할을 하는 것을 의미했다면 영화에선 그를 넘어선 조화에 대해 얘기한다. 자연의 섭리 아래에서 강자도 약자도 없고 가장 힘센 자가 가장 약한 자까지 보호하고 지킨다는 의미의 왕. (물론 사자가 여전히 육식을 한다는 점에서 근본적인 모순은 있는 사상이다.)
심바는 스카의 음모로 아버지를 잃은 후 달아나고 스카의 약육강식 사상은 프라이드 랜드를 초토화시킨다. 날라는 이를 바로잡기 위해 도움을 구하러 고향을 떠난다. 어찌저찌해서 심바는 돌아와서 스카를 무찌르고 평화가 찾아온다. 그런데, 위에서처럼 구체적인 사상을 제시했다면 그 갈등의 해결 역시 무파사와 심바가 말하는 조화의 승리가 되는 것일텐데, 심바가 무파사의 군주론을 깨닫고 각성하는 것은 영화에서 찾기 힘들다. 원작에서야 심바에게 '정통성'이 있고 그가 왕이 되는 것이 생명의 순환에 따르는 일이니 그가 왕이 되는 것이 맞지만, 영화에서는 심바에게 왕으로의 '자격'이 있느냐가 주요한 물음이 되지만 그 물음에 대한 답은 나오지 않는다. 시의적절한 주제를 만들기 위해 초반부를 이리저리 변용하다 후반부 액션에서 그 주제를 까먹어버린 모습이다.
사라비에 대한 스카의 구애는 안 그래도 반토막난 스카의 캐릭터를 더욱 얕게 만든다. 영화는 (전혀 쓸모없는) 스카와 무파사의 과거사를 암시하는 대사를 계속해서 던지는데, 스카가 강력한 왕으로 군림하고 싶어하는 원작의 야망가에서 형에 열등감을 가지는 동생으로 캐릭터성이 바뀌며 그 매력이 반감된다. (악역을 매력있게 표현하는 할리우드의 관습이 좋은 것인가에 대한 의문은 차치하고.)
등장인물의 철학을 얘기할 때 티몬&품바 콤비와 라피키 역시 얘기할 수밖에 없는데 원작의 두 조력자들이 과거의 트라우마를 어떻게 다룰 것인가에 대해 상반된 입장을 보인다면 영화에선 라피키의 역할이 대폭 축소되고 티&품 콤비는 오히려 무파사가 말하는 생명의 순환과 반대되는 입장을 내놓는다. 삶은 영원히 지속되는 원이 아니라 각기 다른 선들의 집합에 불과하다는 말로 개인주의적이고 쾌락주의적인 철학을 드러내지만 이들이 자신의 말을 번복하고 심바를 도우러 오는건 뭐... 친구니까? 역시 원작을 따라하되 원작과 같으면 안된다는 얕은 생각에서 캐릭터 아크가 엉망이 되어버린 사례다.

영화의 각본에서 일관성이 없고 문제가 되는 부분은 이쯤 됐다. 하지만 그래도 시각적인 면에선 엄청난 발전이 아닌가? 아닌가...? 라이온킹은 알라딘과 더불어 디즈니 르네상스를 대표하는 표현주의적 작품이다. Be prepared와 I just can't wait to be king 장면의 색채 변화는 교과서라 할만하다. 하지만 영화에선 실사에 가까운 질감을 표현하고자 했고 이를 위해 원작의 역동적이고 표현주의적인 부분, 그러니까 실제 동물이 안할법한 동작이나 사바나에서 없을 법한 장면들은 전부 밋밋하고 단순하게 뭉뚱그려졌다. 가장 안타까웠던 것은 등장동물들의 감정 표현이었다. 애니메이션에서 동물들의 감정은 표정, 특히 눈썹과 눈을 통해 대부분 표현된다. 하지만 역시 실제 동물에 가까운 질감을 주면서 눈썹은 사라졌고 눈은 뜬 것과 감은 것 두 상태밖에 남지 않았다. 동작을 통해 캐릭터성을 표현하는 것도 한계가 있다. 따라서 목소리를 통한 감정 표현에 모든 것을 쏟을 수밖에 없지만 주연인 도널드 글로버와 비욘세에겐 조금 과중한 일이었다. 존 파브로 감독은 사실적 질감을 추구하는 이 영화에서 원작의 특징적인 연출을 어떤 방식으로 바꿔서 표현해야할지 고민했어야 하지만 결과는 하쿠나 마타타의 밋밋한 카메라워크였다. 여전히, 원작의 시각적 연출을 따라한 부분, 특히 클라이맥스의 심바와 스카의 결투 장면은 괜찮았다.
애니메이션과 실사 영화 사이의 30분의 갭을 채우기 위해 여러 가지가 동원되었지만 가장 노골적으로 삽입된 부분이 티&품 콤비의 다른 친구들인데, 이 친구들은 왜 거기 있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배경과 시간을 채우고 있다. 존 올리버가 맡은 자주가 그나마 로완 앳킨슨이 맡았던 원작을 가장 잘 대체한 역할이다. 라피키는 괴짜 노인네같은 행동거지 중에서 주요한 가르침을 주는 역할에서 나이많은 현자의 역할로만 캐릭터가 줄어버렸다.
음악은 25년 전에 그랬듯이 여전히 대단하다. 그러나 원작에 비해서 나아졌다고 말할 수 있을까? 도널드 글로버와 비욘세의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 듀엣과 비욘세의 신곡 Spirit은 영화의 전체적 분위기나 다른 곡들과 융화가 잘 되지 않는다. 엔딩 크레딧에서 흘러나오는 엘튼 존의 신곡 Never too late 역시 그렇다. 역시 크레딧에서만 나오는 He lives in you는 팬들을 위한 서비스인가? 잘 모르겠다.

라이온 킹의 가장 큰 문제는 원작을 안 따라갔다는 것이 아니다. 원작과 다른 선택을 했더라도, 또 실사 질감을 고수한 탓에 생긴 연출적 문제가 나아지지 않았더라도 하나의 완성된 주제를 가진 영화를 만들었다면 그 자체로 의미가 있는 일이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영화는 그렇지 않다. 원작에서 임의의 부분을 변형시키고 임의의 부분을 삭제하고 임의의 부분을 임의의 자리에 추가한 채로 원작을 따라하면서 돈을 벌길 원한 모조품일 뿐이다.
알라딘을 보고 이렇게 만들거면 디즈니 실사영화 계속 만들어달라고 생각했는데, 라이온킹을 보니 이렇게 만들거면 디즈니 실사영화 만들지 말라고 하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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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진 님의 리뷰
2019.08.19 22:13:25
<라이온 킹>(2019)은 영원히 순환하는 이야기를 세대에 걸쳐 재생산하기 위한 고전적 야심이 돋보이는 영화다. 다만 신화적이면서도 어쩌면 낡다고 할 수 있을 만큼 해묵은 이야기를 거의 건드리지 않는 대신 <라이온 킹>이 택한 건 'Reimagining'보다는 'Photorealistic'이다. 북미에서 개봉 전 전망치보다 못한 성적을 기록하고도 이미 전 세계 극장 수익은 14억 3,500만 달러를 넘은 <라이온 킹>에 대해 결과적인 감상으로는 국내 필자들의 평에 온전히 공감할 수밖에 없었다. 송경원 기자는 "하고 싶은 게 있었다기보다는 할 수 있으니까 해버린 리메이크"라고 언급했고, 김혜리 기자는 "디즈니 주주에게만 필요한 리메이크"라고 평했다. 요컨대 <라이온 킹>은 '기술력을 시험해볼 겸' 만든 하나의 소품이라 해도 될 것이다. 적어도 프라이드 랜드에 정말로 온 듯한 사실감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미 존 파브로 감독은 <정글북>(2016)의 시퀄을 연출할 예정이고, 롭 마샬 감독의 <인어공주>를 비롯해 개봉 예정작부터 개발 단계에 있는 프로젝트까지 열두 편이 넘는다. 애니메이션의 팬들이 이 실사화에 대해 아쉬워할 만한 대목이라면, 이번 소품이 다름 아닌 '디즈니 르네상스'로 칭해지는 시기의 <라이온 킹>(1994)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점이다. (2019.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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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ai 님의 리뷰
2019.07.17 20:20:40
내가본 라이온킹 실사화는 정말 잘뽑아낸거 같다.
대박이다. 정글북도 대박이었는데 생동감이 더 발전했네 존파브로 리스펙트다. 영화면 영화 연기면연기 다재다능하다. 음악은 한스짐머로 인해 웅장하고 멋진 음악이 나왔다. ost들으면서 감동받았다. 디즈니가 손대는건 실패하지않는다. 인어공주는좀 걱정되기는 하는데 이대로가면 실사화되는거마다 성공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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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순이 님의 리뷰
2020.03.11 04:52:47
영상미 진짜 좋고

(거의 네셔널지오그래픽 ㄷㄷ)

음악도 진짜 좋은데

뭔가 따로 노는 느낌...?


너무 리얼한게 독이 된건가

어쩔 수 없는 건가


그래도 CG 진짜 장난아니고

음악도 진짜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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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인하 님의 리뷰
2020.02.05 18:24:19
어렸을 적 동화를 성인이 되어서 보면 상상력에 의한 환상이 걷혀진 채로 동화가 아니라 다큐멘터리로 보이기 마련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야기가 주는 뭉클함이 여전히 남는 것은 그 이야기의 가치가 시대와 연령을 초월하기 때문일까.

오프닝 시퀀스의 ‘Circle of Life’를 듣는 순간 울컥하며 눈물이 솟아올랐다. 정말 잘 만든 노래 👍🏻 엘튼 존과 한스 짐머는 정말 이 시대 최고의 작곡가라는 걸 다시 한 번 느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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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우 님의 리뷰
2020.01.02 23:25:47
기술력은 대단한데, 캐릭터에 숨결이 살아있단 느낌을 못받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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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29 14:51:08
한줄평
- 굳이 솔루션할 필요가 없었던 골목식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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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머 님의 리뷰
2019.09.16 17:33:56
프라이드 랜드 드넓은 사바나의 대초원에서 티몬, 품바와 함께 명콤비가 되어 들썩들썩 뛰어놀아보세요.
심바가 아버지 무파사에 이어서 프라이드 랜드를 다스리는 왕이 되기까지 겪는 우여곡절의 이야기는 아직까지도 우리 가슴속에 설렘과 슬픔, 기쁨 등 다양한 감정을 가져다 준채 남아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감정 및 어렸을 적 애니메이션을 본 기억을 가지고 라이온킹 개봉과 동시에 4dx로 향했는데요. 영화에서의 라이온킹은 사바나의 모습을 자주 비추다 보니 유독 드넓은 초원을 뛰어다니는 동물들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정말 한 장면 한 장면마다 4dx의 효과를 경험하는 데 있어서 저에게 사바나의 체험을 꼭 해야 할 요소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라이온킹하면 떠오르는 명장면들은 엄청나게 많지만 4dx의 체험을 하기 위해서 가장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장면은 드넓은 초원을 심바와 날라 그 외 동물들이 함께 뛰어노는 장면, 티몬과 품바 심바 명콤비의 하쿠나마타타 장면, 마지막 스카와의 대결이 마치 내가 사바나의 초원에 있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올 수 있는 장면인 것 같습니다. 4dx 효과를 체험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들을 강점으로 삼아 다양한 체험을 안겨주었습니다.
제일 좋았던 효과를 뽑아 보자면, 피톤치드 향이 가득한 효과와 쉐이크 힙 모션 체어 효과와 워터샷 효과였습니다. 가장 먼저 영화가 시작되고 끝나기까지 피톤치드의 향을 지속적으로 뿜어냄으로써 마음이 안정을 주듯 계속 코를 킁킁거리면서 영화를 본 적은 처음이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관크까지의 킁킁거림은 아니었기에 가능해서 더욱 좋았죠!!! 4dx의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워터샷 효과는 주로 물이 등장하는 장면에서 계속되었는데요. 동물들이 물웅덩이를 밟고 앞으로 나아가는 장면에서의 의자 뒤/ 천장 위에서 뿌려 되는 워터샷은 요즘같이 더운 여름 철 딱 제격이었다고 생각하는 효과였습니다. 워터냣 효과로 영화에 집중하고 있는 저에게 자연의 체험을 제대로 주었고 마치 내가 동물 무리 속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사실, 4dx의 가장 큰 장점의 효과라면 모션 체어 효과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 라이온킹 4dx에도 여지없이 모션 체어 효과가 등장하지만, 타 영화랑 달랐던 점은 힙 모션 체어 효과를 구현한 점입니다. 하쿠나마타타 장면에서 품바의 리듬에 맞춰서 의자가 들썩들썩하는데 데 하쿠나마타타의 장면도 명장면이지만 힙 모션 체어 효과가 동반되어 같이 들썩이는 데 뭔가 웃기면서도 같이 춤추는 효과를 줘서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정말, 4dx 힙 모션 체어 효과는 이 영화에 정점을 찍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리고, 마지막 심바가 프라이드 랜드를 되찾기까지 스카와의 대결 장면에서는 4dx의 역동성을 잘 가져다주었다고 생각됐어요. 뭐, 동물 관련 다큐 등을 보면 사자가 어떻게 싸우는지 보셨을 때니,,, 이하 설명은 생략하나 이리저리 뒹굴고 할퀴는 데 이 장면에서는 정말 역동성이 느껴졌던 것이 모션 체어 효과로 의자도 계속 이리저리 흔들리고 의자에서 의자 뒤에서 따끔거리기까지 합니다. 이 긴장되는 하이라이트 장면에서는 불이 같이 동반되다 보니 열풍 효과로 목을 뜨겁게 하면서 더욱 긴장감을 주어서 더 실감 나게 보았던 것 같아요.
그리고, 보너스 버블 효과는 정말 신기해서 계속 쳐다보았습니다. 두말할 필요 없이 라이온킹 4dx로 즐겨보세요. 마치 내가 프라이드 사바나의 대초원에서 동물들과 함께 들썩들썩 뛰어놀 수 있는 기분 좋은 체험을 안겨줍니다.
왜 있잖아요! 어렸을 때 동물 관련 영상이 나오면 보면서 피식 웃으셨을텐데 라이온킹 4dx는 그 안에서 같이 뛰어놀 수 있는 경험까지 선물해줄 테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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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y 님의 리뷰
2019.08.26 23:40:30
디즈니의 기술력은 역시 놀랍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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